본문 바로가기
여행

[홋카이도 여행] 도야 호수 관광 + 아라시 라멘

by ggmss4 2024. 11. 24.

키 니세코에서 1박 2일 동안 완벽한 휴식을 취하고 다음 날 도야 호수로 향했습니다. 도야 호수에서 라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을 찾아 점심을 먹었습니다. 도야 호수는 주변 관광지가 전부 평화롭고 조용해서 하루 힐링 여행으로 추천하는 곳이니 일정이 맞으신다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.
 

도야 호수(도야코)

도야 호수는 홋카이도 남서부에 위치한 칼데라 호수로,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선사하는 관광지입니다. 일본 최북단에 위치하면서도 겨울철에도 얼지 않는 호수로 유명하죠. 호수 중앙에는 나카지마라는 섬이 떠 있어서 독특한 경관을 자아냅니다. 

 
※ 칼데라 호수란? 
'칼데라'는 스페인어로 '가마솥'을 의미하며, 화산이 분화한 후 마그마가 빠져나간 자리에 움푹 들어간 분지 모양의 지형을 말합니다. 분화구가 커지거나 붕괴되면서 생긴 이 분지에 물이 고이면 호수가 되는데, 이것이 칼데라 호수입니다.
도야 호수는 약 11만 년 전의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칼데라 호수로, 주변의 화산 지형과 온천 마을이 특징입니다. 총 둘레 50km, 면적 70.7㎢로 일본에서 9번째로 큰 호수이며, 칼데라 호수로도 세 번째로 큽니다. 
 

도야 호수 관광

우카미도 공원: 도야호 호숫가에 조성된 공원으로, 바다처럼 넓은 도야호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고 한적해서 드라이브하는 도중 들러서 휴식하기에 좋은 공원입니다. 이날 날씨도 한몫하긴 했지만, 마치 스위스 호수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들 만큼 평화롭고 아름다운 공원이었습니다. 

 

도야호 우키미도 공원
도야호 우키미도 공원
도야호 우키미도 공원
도야호 우키미도 공원

 
사일로 전망대: 호수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, 나카지마, 우스산, 쇼와신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. 이곳에 헬리콥터를 타고 호수 주위를 관광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. 간단한 간식거리와 특산품을 파는 상점도 있어서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해도 좋습니다.

도야호 사일로 전망대
도야호 사일로 전망대

도야 호수 맛집 - 아라시 라멘 (麺や嵐)

도햐 호수 근처 맛집으로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 아라시 라멘집과 모그모그 수프 카레집입니다. 저희가 갔을 때는 수프 카레집이 문을 닫아서 라멘집으로 갔는데요, 약 20분 정도 웨이팅했는데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맛입니다. 왜 많이들 기다려서 먹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. 미소라멘과 매운맛인 카라이 미소라멘이 대표 메뉴입니다. 도야 호수에 들르신다면 아라시 라멘집 추천합니다. 

 

주소: 124 Toyakoonsen, Toyako, Hokkaido 049-5721 일본
영업시간: 오전 11:30- 오후 8:00 (브레이크타임 3시-5시)
인스타그램
아라시 라멘
미소라멘
라멘집을 나서면 보이는 도야호수

 

댓글